안녕하세요, 디무브입니다 🚩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외국의 비즈니스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Loom이라는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제품을 들어보셨나요? 비즈니스 고객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Loom을 아틀라시안에서 인수했다고 합니다. 아틀라시안 생태계에 추가된 Loom,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 Loom이란?
Loom은 2016년에 설립된 비디오 메시징 플랫폼입니다. 유저들은 즉시 공유 가능한 비디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저들은 데스크탑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통해 동시에 녹화 및 녹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oom은 자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실 수도 있지만, Chrome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다운로드 가능하여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풍부하게 사내의 지식들을 기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Loom은 50개가 넘는 언어로 대본 제작이 가능하며, AI 기능을 사용하여 타이틀, 요약, 챕터, 테스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비디오들은 팀 간에 공유, 재사용, 자체 서비스에 활용되며 회사의 업무에 꼭 필요한 주요 도구가 되었습니다.
현재 20만이 넘는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제품 중심의 시장 전략, 문화 등 아틀라시안의 사명과 많은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Loom의 역할
Loom은 비동시 비디오 메시징 도구로, 20만 이상의 유저들이 즉각적으로 비디오를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거의 매달 500만 개에 가까운 Loom 비디오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10억 명 이상의 지식 산업 종사자들은 항상 더 좋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고, 추적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업무를 분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는 시차와 지역을 넘어 비동기 팀 업무를 지원하는 툴이 꼭 필요하죠!
바로 이때, Loom의 비동기 비디오의 중요성이 부각되는데요. 이 도구는 텍스트,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최근 들어 더욱더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아틀라시안과 Loom의 비전
아틀라시안 플랫폼에서 Loom은 엔지니어들이 Jira에서 영상으로 기록하고, 리더 포지션들은 비디오를 사용하여 대규모로 직원들을 연결하고, 영업팀들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비디오 업데이트를 전달하며, HR팀은 신입 직원들에게 맞춤형 웰컴 비디오를 통해 온보딩을 진행할 수 있게 도울 것입니다.
각 사의 AI 기술을 종합하여, 고객들은 비디오, 대본, 요약, 문서, 그리고 워크플로우 사이에서 매끄러운 전환이 가능합니다. Loom은 독립된 제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Loom의 인수가 완료되면 아틀라시안의 도구와 통합시켜 여러분들이 어디서 일하던 관계 없이 업무의 컨텍스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시안 플랫폼의 강점과 여러분 팀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비동기 비디오라는 새로운 도구를 통해, 아틀라시안의 모든 도구들과 고객들 간의 업무 처리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Loom 인수에 대한 내용을 아틀라시안 미디어 릴리즈에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아틀라시안에 Loom이 합류 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더 나은 업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아틀라시안의 노력은 멈추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아틀라시안 제품 도입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아틀라시안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틀라시안 플래티넘 파트너 디무브에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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