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무브입니다! 🎈
Atlassian 클라우드는 뛰어난 확장성과 뉴노멀 시대에 맞는 원격 근무에 친화적인 환경 등의 장점을 토대로 소규모 팀부터 엔터프라이즈 조직까지, 모든 규모의 조직을 아우르는 플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조직에게 가장 알맞은 플랜은 무엇일까요?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하여 플랜 간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 이며 각 플랜이 어떤 조직과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지를 설명하는 가이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플랜 비교 장표
클라우드 플랜 살펴보기
무료 플랜 : 10명 이하의 소규모 팀
10명 이하의 소규모 팀 이지만, 좀 더 가시적으로 목표를 관리하고 싶다면 무료 플랜을 사용해 보세요.
업계 최고의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1,000개 이상의 앱과 통합 가능하여, 아틀라시안 제품의 기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틀라시안 커뮤니티 를 통한 셀프 스터디 및 지원
- Jira, Confluence 및 Jira Work Management 에 대하여 최대 10명의 사용자 제공
- Jira Service Management에 대하여 최대 3명의 에이전트 제공
- Opsgenie, Statuspage 및 Bitbucket에 대하여 최대 5명의 사용자 제공
- 2GB의 저장용량
- 원하는 시기에 바로 플랜 업그레이드 가능
소규모 팀이 아니라 하더라도, Standard 나 Premium 플랜을 사용하기 전에 제품을 테스트하려는 대규모 조직에게도 적합합니다. 전체 팀이 합류하기 전에 소수의 팀 구성원이 먼저 아틀라시안의 핵심 기능을 탐색하고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플랜: 더 많은 사용자와 기능 지원
스탠다드 플랜은 작업을 완료하고 관리하기 위해 조금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한 중소기업이나 조직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10명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해야 하며, 추가적인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면 스탠다드 플랜을 선택하세요.
또한 Jira 및 Confluence의 감사 로그, Confluence의 페이지 인사이트, Jira Service Management가 제공하는 월별 최대 100개의 주요 인시던트(무료 플랜의 경우 5개 제공)와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Standard 플랜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Jira, Confluence 및 Jira Core에서 최대 10,000명의 사용자까지 추가 가능
- Jira Service Management에서 최대 5,000명의 에이전트까지 추가 가능
- 근무시간(오전 9시 – 오후 5시) 동안 아틀라시안 본사 서포트팀의 지원
- 250GB 저장용량
- 각 도구의 추가 기능
프리미엄 플랜: 고가용성, 무제한 스토리지, 연중무휴 지원
더 많은 기능, 무제한 스토리지, 더 강력한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프리미엄 플랜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프리미엄 플랜은 99.9% 가동 시간, 연중무휴 지원 및 1시간 이내에 지원 응답을 보장합니다.
또한 Jira Software의 고급 로드맵 , Confluence의 분석 및 대량 보관, Jira Software 및 Jira Service Management의 글로벌 및 다중 프로젝트 자동화와 같이 팀 확장에 도움이 되는 고급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
프리미엄 플랜의 혜택에는 스탠다드의 모든 혜택과 함께 다음이 추가로 포함됩니다 .
- 연중무휴 24시간 프리미엄 지원, 1시간 이내에 중요한 문제에 응답 (아틀라시안 본사 서포트팀의 지원으로 영어만 가능)
- 99.9% 가동 시간 SLA 보장
- 무제한 저장용량
- 앱을 테스트하고 변경 사항을 검토하기 위한 샌드박스 환경을 포함한 추가 제품 기능
엔터프라이즈 플랜: 무제한 인스턴스 및 중앙 집중식 사용자 관리
엔터프라이즈 조직의 경우 클라우드 제품에서 더 많은 제어와 유연성을 찾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및 규정 준수가 내장된 다중 인스턴스 환경을 설정할 수 있고, 간소화된 청구 구조와 유연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무제한 스토리지 및 프리미엄의 기능 외에도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30분 응답 시간을 제공하는 연중무휴 전담 지원(영어만 가능)과 ‘Atlassian Access’ 가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엔터프라이즈 플랜의 혜택에는 프리미엄의 모든 혜택과 함께 다음이 포함됩니다 .
- 중앙 집중식 사용자 청구가 가능한 무제한 인스턴스
- 99.95% 가동 시간 SLA 보장
- 30분 이내에 중요한 지원 요청에 대한 응답(아틀라시안 본사 서포트팀의 지원으로 영어만 가능)
- Atlassian Access 제품 포함
자체 관리형 제품에서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고객이라면 맞춤형 마이그레이션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Atlassian 액세스
Atlassian Access 는 엔터프라이즈 플랜에 포함되어 있지만 계정 관리와 추가 보안을 원하는 조직이라면, 프리미엄이나 스탠다드 플랜과 함께 구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Atlassian Access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SAML SSO
- 자동화된 사용자 프로비저닝 및 디프로비저닝(SCIM)
- 조직 감사 로그
- API 토큰 제어
- 2단계 인증 시행
- 조직 통찰력
- McAfee MVISION Cloud와 CASB 통합
- 액티브 디렉토리 동기화 (Azure AD, Okta)
- 기기 가시성
우리 조직에게 가장 적합한 플랜을 선택하는 방법
1. 필요하고 원하는 것,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을 파악하기
가능한 모든 것을 다 할 수있다면 좋겠지만, 합리적인 결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식별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필요한 것: 업무를 제대로 진행하려면 어떤 기능과 지원 수준, 가동 시간 보장을 필요로 하는지를 먼저 작성해보세요.
원하는 것: 우리 팀에게 중요하지만 이 업무를 위해 추가 시간이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일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구성원이 아틀라시안 제품을 통해 개선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있으면 좋은 것: 그런 다음,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 하더라도 팀의 업무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 기능에 대한 목록을 만들어 보세요.
2. 필요에 따라 최소한의 플랜이 뭔지 알아보기
5명의 사용자와 기본 기능만 있으면 무료 플랜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충분하며, 99.9% 가동 시간 보장이 타협할 수 없는 중요한 조건이라면 프리미엄 플랜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무제한 인스턴스가 필요한 경우 엔터프라이즈 플랜만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3. 이상적인 플랜 확인하기
스탠다드 플랜으로도 업무를 진행하고 완료하는 데 충분할 수 있지만, 다른 플랜이 생산성, 공동 작업은 물론 보다 안정적으로 느껴지신다면, 위에서 작성한 ‘있으면 좋은 것’의 목록을 계획에 추가해 보세요.
팀이 더 빠르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 포함된 플랜이 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4. 최소한의 플랜과 이상적인 플랜의 가치를 비교해보기
각 팀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비용을 얼마나 들고 얼마나 많은 작업을 전환할 수 있을까요?
명백한 효과를 누리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플랜을 선택하는 것은 쉬우나 이상적인 플랜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은지 비교해보세요.
비용을 이유로 솔루션 도입에 보수적인 상사를 설득해야 한다면, “업무 자동화를 통해 매월 5시간의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평균 노동 시간이 10만원이라면, 업무 자동화 만으로도 회사는 월에 50만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와 같은 예를 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5. 예산 살펴보기
이미 정해진 예산이 있다면 아틀라시안 도구를 도입하는데 얼마를 사용할 수 있나요?
위에서 언급한 대로, 팀의 상당한 시간을 절약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경우 더 많은 예산 확보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6. 제품 도입을 위한 계획 공유하기
필요한 것, 원하는 것, 기존 예산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팀에 추가 가치를 얻기 위해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논의할 수 있는지 등의 여부를 명확하게 파악했다면 이제 권장 사항을 팀의 리더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시간 절약, 작업 전환 방지, 직원 만족도, 팀 역량 향상 또는 기타 이점 및 가치(종종 비용 절감)와 같은 지표를 통해 대화를 주도해야 합니다.
위의 자동화 예와 같은 수치를 뽑아보고, 귀하의 선택으로 인해 팀이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간 또는 비용은 얼마인지 알려주세요. 도구의 선택이 비즈니스 수익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연결될 수록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퀴즈타임
아래 퀴즈를 통해 우리 조직에게 맞는 클라우드 플랜은 뭔지 미리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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