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틀라시안/고객 사례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 C사

by 디무브 (dmove) 2023. 8. 2.

 

C사는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반도체 집적회로 디자인 서비스 사업을 위해 1997년 대만 설립을 시작으로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하는 아시아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및 SoC 전문 기업 등을 중심으로
반도체 산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C그룹은 아시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 퍼져있는 지사와 디자인 센터를
하나로 통합하기 위하여 아틀라시안 데이터센터로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Challenges

분산되어 있는 시스템으로 인한 사일로 현상 심화

여러 계열사로 이루어진 그룹사의 특성 상, 각 법인 별로 별도의 Jira와 Confluence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개발 조직 위주로 사용하다 보니 비 개발/관리 조직에서는 별도의 협업 시스템이 부재한 상황이었습니다. 주로 Work, Excel, Powerpoint와 같은 형식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파일 서버나 이메일을 통해 공유하다 보니 각 프로젝트 산출물이 여러 군데에 산재해 있었습니다. 따라서 보다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각 단계 별 산출물 관리가 필요하였습니다.

 

Soltuions

모든 팀을 위한 협업 프로세스 적

먼저 각 법인에 분산되어있는 인스턴스를 하나의 Data Center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하여 계열사 간의 소통과 협업 공간을 제공하였으며 개발 조직뿐만이 아닌 비 개발/관리 조직 대상의 컨설팅과 사용자 교육을 통해 전사적인 사용을 유도하였습니다. 자신의 모든 업무를 Jira에 등록하여 진행하고, 프로젝트 산출물 작성 시 MS Office 프로그램은 최대한 지양하고 Confluence 내에서 작성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각 프로젝트마다 상이하였던 개발 프로세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표준 개발 프로세스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Impacts

내부 보안 및 업무 관리의 투명성 강화

반도체 기업의 특성상 기술에 대한 내부 보안이 매우 중요하므로 각 계열사를 하나의 인스턴스로 통합 후 IP 접근제어나 문서 다운로드 이력 관리 등을 구현하여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사내 Confluence에 모든 산출물이 등록됨에 따라 프로젝트 진행 시의 모든 문서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타 팀과의 협업 시 효율적인 문서 공유가 가능해졌으며 모든 일감을 Jira에 등록하여 작업 기록을 남김에 따라 프로젝트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는 정량적 지표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표준 개발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각 단계별 필수 산출물의 누락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