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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무브 탐구생활/행사 아카이브

[👀 행사 후기] ITSM과 AI, 혁신적 기술의 만남 세미나 (1/24)

안녕하세요, 디무브입니다.

1월 24일에 아틀라시안 주최, 디무브 주관의 ‘ITSM과 AI, 혁신적 기술의 만남’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ITSM(IT Service Management)과 AI(Atlassian Intelligence)를 중심으로 아틀라시안이 가져올 변화와 혁신을 설명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미처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세션 내용을 소개합니다. 아틀라시안은 우리의 업무 환경을 발전시키기 위해 어떤 도구와 기술을 보여줄까요?

 

세션 미리 보기

🗣 첫 번째 세션, 아틀라시안 정광섭 이사님의 Connected Enterprise & AI Demo
DT(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기업에게 필요한 Connected Enterprise와 이를 돕기 위한 아틀라시안 AI 활용

 

🗣 두 번째 세션, 디무브 위거남 차장님의 Atlassian Intelligence & JSM
구체적인 AI의 기능 그리고 JSM(Jira Service Management)에 적용하여 ITSM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

 


 

🙍‍♂️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TSM과 AI, 혁신적 기술의 만남’ 세미나는 서울 노보텔 강남 앰버서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AI에 대한 열띤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자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소정의 선물을 드렸습니다.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말씀 드립니다.

 

 

🎉 오프닝, 아틀라시안 류윤상 대표

 

아틀라시안 류윤상 대표님께서 세미나의 시작을 열어주셨습니다.
본격적인 세션 진행 전, ITSM과 AI 그리고 Enterprise Connected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또, 올해 상반기 한국에 아틀라시안 지사와 데이터 레지던시가 런칭된다는 뉴스도 공유해 주셨어요.

데이터 레지던시란 데이터가 실제로 보관되는 물리적, 지리적 위치를 의미합니다. 데이터 레지던시가 한국에 지원되면, 국내 고객들은 데이터 저장 지역을 한국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첫 번째 세션, 아틀라시안 정광섭 이사

| Connected Enterprise & AI Demo

첫 번째 세션, ‘Connected Enterprise & AI Demo’는 아틀라시안 정광섭 이사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Connected Enterprise는 기업이 다양한 기술 및 시스템을 통합하여 상호 연결된 환경으로 기업 내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업을 촉진합니다. Connected Enterprise를 구현하면 기업은 실시간 정보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최적화, 고객 서비스 개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Connected Enterprise를 실현시키기 위한 아틀라시안 툴체인 그리고 함께 활용할 수 있는 AI(Atlassian Intelligence)의 콘텐츠 요약, JQL 쿼리 작성, 가상 에이전트 등 다양한 기능들이 소개되었습니다.

 

🔵 아틀라시안 툴체인

Discovery | Atlas, Jira Product Discovery
Delivery | Jira Software, Compass, Jira Work Management,
Operation | Jira Service Management, Opsgenie, Statuspage
📢 아틀라시안 AI는 클라우드 Premium 또는 Enterprise 플랜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월 15일에는 서버 라이선스에 대한 지원이 종료됩니다. 아직 서버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업 보안을 지키기 위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추천드립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은 디무브와 상의하세요!

 

 

💡 두 번째 세션, 디무브 위거남 차장

| Atlassian Intelligence & JSM

두 번째 세션에서는 디무브 위거남 차장님께서 아틀라시안 제품별 AI 기능과 JSM에서 AI를 활용하여 ITSM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JSM은 신속한 서비스 제공과 협업을 위한 ITSM 도구로, 레거시 도구들의 복잡한 구성이나 높은 비용 없이 유연한 제품 설계를 통해 IT, HR, 마케팅 및 회계 등 다양한 팀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주요 ITSM 프로세스 → 요청 관리, 장애 및 문제 관리, 변경 사항 관리, 에셋 관리, 지식 관리

JSM에서 AI를 활용하는 경우, 요청 내용을 요약하고 수신 대상에 맞춰 작성 문서의 어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슬랙과 연동할 수 있는 가상 에이전트(Virtual Agent)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지원 요청을 대신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사항은 위거남 차장님의 데모 시연과 함께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QnA 그리고 Lucky Draw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갖고 계신 주제였던 만큼 질의응답 시간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AI와 ITSM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오갔습니다.

마무리에는 감사의 표현을 위해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추첨에는 디무브 최원일 대표님과 아틀라시안 류윤상 대표님, 정광섭 이사님 그리고 최기원 상무님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 당첨되신 분들께는 닌텐도 스위치, 골프공 세트, 무선 충전기 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을 증정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아틀라시안의 새로운 비전과 ITSM 그리고 AI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들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참석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디무브는 아틀라시안의 플래티넘 파트너로 다양한 온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소식들은 디무브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틀라시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도입을 앞두고 계신가요? 아틀라시안의 모든 것 디무브와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