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틀라시안/아틀라시안 소식

아틀라시안 파트너? 어떨 때 연락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아틀라시안 플래티넘 파트너사 디무브입니다 😊
 
아틀라시안 제품을 새로 도입하거나 사용 중인 분들 누구나 한 번 이상은 고민해 보셨을 내용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디무브처럼 아틀라시안 파트너라는 회사가 한국에도 있고, 외국에도 있던데..
파트너가 어떤 존재인지 그리고 파트너를 통해 어떤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신규 도입을 고려 중인 분들께서 종종 문의하시는 내용을 바탕으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1. 파트너사를 통한 구매 시 정품 라이선스가 맞나요?
Q2. 아틀라시안 제품 저렴하게 살 수 있을까요?
Q3. 파트너사가 우리 라이선스 제품에 접근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Q4.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결국 아틀라시안에 연락해야 하는 거죠?

 
 
 
정품 여부, 가격, 보안, 지원 관련 문의들인데요, 이것들은 도입 전 꼭 챙겨야 할 중요한 사항들입니다.
 
아틀라시안의 공식, 즉 인증 파트너 (Certified Partner)를 확인하는 방법과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아틀라시안을 사용하는 고객사는 아시아뿐 아니라 유럽, 북미, 남미 등 전 세계에 흩어져 있고, 사용 제품, 사용자 규모, 제품 배포 형태, 애드온 사용여부 등 사용 형태 역시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아틀라시안에서 전세계 고객사들을 지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존재하는 게 바로 파트너입니다.
 
 

 
 
아틀라시안 홈페이지에서 Resources - Partner Support를 차례대로 클릭하면, 전세계 파트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시안 파트너 보러 가기 ▶ Atlassian 파트너 디렉토리
 
 
파트너는 3개의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플래티넘이 제일 높은 단계이고, 그다음이 골드 그리고 실버입니다.
 
그럼 한국의 인증 파트너사는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23년 7월 현재, 한국엔 디무브를 포함한 총 7개의 인증 파트너사가 있습니다.
위 7개의 파트너사들은 아틀라시안에서 인증받은 곳이므로 믿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
 
 
그럼 처음 언급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알려드릴게요.

Q1. 파트너사를 통한 구매 시 정품 라이선스가 맞나요?

A1. 네, 인증 파트너사는 정품을 공급합니다. 구매 후 아틀라시안 관리 페이지에서 구매(구독) 정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Q2. 아틀라시안 제품 저렴하게 살 수 있을까요?

A2. 파트너사를 통한 구매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파트너사 등급별로 상이한 할인률이 적용됩니다. 높은 등급일수록 좀 더 높은 할인이 적용됩니다. 플래티넘 > 골드> 실버
 

Q3. 파트너사가 우리 제품에 접근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A3. 아니요, 파트너사는 라이선스 구매 정보만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제품에 대한 접근은 권한은 전혀 없습니다. 라이선스 구매 정보란, 특정 제품의 플랜 및 사용자 수, 구독 기간을 뜻합니다.
따라서 신규 구매가 아닌 기존 제품의 갱신 및 업그레이드, 다운그레이드를 원하실 경우, SEN번호 또는 URL, 그리고 소유자 정보 (이메일 주소)를 제공해 주셔야 아틀라시안에 구독(구매) 정보 확인 후 견적서 제공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Q4.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결국 아틀라시안에 연락해야 하는 거죠?

A4. 파트너는 아틀라시안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방법이나 커스터마이징 등 기술지원 관련 문의는 계약 중인 파트너사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아틀라시안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하시는 것보다 파트너를 통해 이용하시는 게 가격, 관리, 사용 모든 측면에서 더욱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시안 관련 문의는 디무브에게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