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tlassian 플래티넘 파트너사 디무브입니다.
2025년 3월 7일, Atlassian은 고객 여러분께 Opsgenie의 지원 종료 알림 메일을 발송하였습니다.
Opsgenie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해당 안내문을 확인하고 놀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Opsgenie 제품에 대한 지원은 단계적으로 중단되지만, 유사한 기능을 Opsgenie와 Compass를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 종료 타임라인
- 2025.06.04 신규 판매 종료
- 2027.04.05 갱신 포함 모든 지원 종료
📌 추천 대안
- Jira Service Management
- Compass
2025년 6월 4일부터 신규 판매는 완전히 중단되며, 에디션(플랜) 변경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 사이트에 사용자 추가는 허용됩니다. 또한 2027년 4월 5일부터는 모든 지원이 공식적으로 종료되며, 이 날부터 고객은 더 이상 Opsgenie에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대안으로 제시하는 제품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Atlassian은 각 Opsgenie 사이트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으로 Settings → Migrate Opsgenie에 접속하여 추천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
Opsgenie를 잘 활용하고 계시던 분들에게는 꽤 부정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어떤 제품으로 어떻게 마이그레이션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디무브와 상의하세요. 여러분의 부담을 덜고자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아틀라시안 > 아틀라시안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Jira Cloud의 '이슈'가 '워크'로 변경됩니다. (0) | 2025.04.09 |
---|---|
팀워크 인사이트 대방출! Atlassian Team'25가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0) | 2025.04.08 |
Atlassian Data Center 라이선스 변경 안내 (2025.02.11~) (0) | 2025.01.15 |
2024년 10월,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가격 인상 및 JSM 정책 변경 안내 (5) | 2024.09.19 |
Atlassian Team'24 하이라이트 (4) 팀 커뮤니케이션 이제는 Loom과 함께 (0) | 2024.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