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틀라시안/인사이트

Atlassian High Velocity 주요 세션 함께 살펴봐요!

by chloefordmove 2023. 11. 24.

 

안녕하세요, 디무브입니다.

아틀라시안에서 개최하는 하이 벨로시티(High Velocity) 행사는 아틀라시안의 ITSM(IT Service Management) 솔루션 JSM(Jira Service Management)을 주제로 매해 진행되며, 올해는 11월 1일 아틀라시안의 본사가 위치한 호주 시드니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10월 월기 콘텐츠에서 디무브 구성원들이 행사 참석을 위해 출국했다는 소식을 전달드리기도 했었죠. 오늘 포스트에서는 행사 내용을 소개 드리고 주요 세션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션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행사는 ‘이제는 BSM(Bad Service Management)를 종료하세요'라는 주제 아래 잘못된 서비스 관리 체계를 어떻게 좋은 서비스 관리 체계로 바꿀 수 있을지에 대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공유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잘못된 서비스 관리'는 과연 무엇을 뜻할까요?

 

Bad Service Management? 😨

부풀려진 예산, 흐릿한 비전, 단절된 팀, 복잡한 온보딩, 오래된 경험과 확장되지 않는 솔루션에 의하여 잘못된 서비스 관리 체계가 만들어집니다. 결국, 좋은 서비스 관리 체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발, 인프라, 운영 및 비즈니스 팀이 동일한 플랫폼에 모여 함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JSM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잘못된 서비스 관리 체계를 종료시키고 좋은 서비스 관리 체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막대한 라이선스 비용, 고가의 추가 모듈, 관리 및 구성 비용, 막대한 갱신 비용을 줄임으로써 레거시 툴에 비하여 최대 6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ROI(투자 수익률)와 이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분산된 소프트웨어/아키텍처와 공동 작업하는 팀들을 통합된 단일 위치로 모아주는 개발자 경험 플랫폼 Compass와 결합하여 인사이트를 풍부하게 만들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합니다.
  • Bitbucket과 같은 DevSecOps 툴과 결합하여 개발팀과 운영팀 그리고 CS팀의 협업 구조를 원활하게 합니다.
  • 다양한 템플릿을 통해 조직 내 모든 팀은 각자 상황에 맞는 요청 양식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보드 형태로 작업 상황을 확인 할 수 있고 새로운 기능인 AI(Atlassian Intelligence)를 통해 반복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에이전트 수와 에셋 및 구성 데이터베이스의 오브젝트 한도 상한 등 성장하는 기업의 요구에 따라 확장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 라이선스와 함께라면 JSM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클라우드에서만 제공되는 AI 기반의 가상 에이전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에이전트는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하고, 지식 기반 문서를 공유하며, 더 빠르게 더 많은 요청에 응답합니다.
  • 개발팀과 운영팀이 동일한 플랫폼에서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 전체에서 원활한 변경 관리가 이루어지고 배포 빈도가 빨라지며 훨씬 빠르게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 Jira Software와의 연결을 통해 인시던트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300여 개의 사전 구축된 양식과 프로젝트 템플릿을 통해 모든 비즈니스 팀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JSM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을까요? 아틀라시안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부문 수석 제품 관리자 Jason Wang이 소개하는 클라우드 청사진 실행 방법 3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 : 포트폴리오 디자인
클라우드 요구 사항을 정의하고 제품 수와 인스턴스 수를 고려하기 위한 테넌트 맵 개발하기

✅ 2단계 : 변화율
선호하는 타임라인 또는 변화율 결정하기

✅ 3단계 : 마이그레이션 방법
인스턴스 레벨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방법 확인하기

 

마이그레이션은 집을 짓는 것과 비슷하다

 

이와 함께 Jason은 ‘마이그레이션은 집을 짓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하며, 집을 짓기 위해 건축가가 필요하듯이 마이그레이션에도 숙련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함을 강조했습니다.

 


 

여러분의 조직 내 IT 서비스 관리 상황은 어떤가요?

혹시 ‘잘못된 서비스 관리’를 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ITSM을 누구보다 잘 알고 다양한 고객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조직과 요구 사항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솔루션 파트너 디무브와 함께 ‘잘못된 서비스 관리’와는 작별하고 ‘효율적이고 원활한 서비스 관리’ 체계를 구축해 보세요!

 


 

이 외에도 진행된 다른 유익한 세션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지금 바로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깜짝 시드니 하이 벨로시티 현장 사진 공개 😉

더 많은 후기 사진은 11월 월기를 기다려주세요!

 


 

JSM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전문 솔루션 파트너가 필요하신가요? 지금 바로 디무브와 상의하세요!